2009.08.10 03:48 트렌드

 
   차인표 분노의 시리즈를 아시나요? 2005년 한 드라마에서의 모습을 캡쳐해 만든 움짤들이 누리꾼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한 기억이 있는데요. 실제 웃음을 소재로한 컷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센스있는 누리꾼에 의해 새로운 작품(?)이 탄생했죠.

  그 후에도 움짤의 인기는 식을줄 몰랐는데요. 그렇다면 4년이 지난 지금!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10대에게 있어 움짤은 어떻게 변모하였을까요?

1. 플짤이란 무엇인가
2. 플짤에 왜 열광하나?
3. 왜 플짤에 주목해야 하나?
4. 10대의 플짤문화
   - 10대의 플짤 어떤게 있을까?

움직이는 사진만은 부족해! 소리를 달라
 얼마전만 해도 GIF파일로 만들어진 움직이는 사진들은 누리꾼들에 의해 사랑을 받았었는데요. 하지만 우리의 10대들은 움직이는 사진만으로 부족함을 느끼기 시작했죠. 그래서 탄생했다! 소리나는 움짤 : 플짤!!  그럼 뭐 영상 움직이고 소리 나는데 플짤이랑 동영상이랑 뭐가 다르냐구요? 그럼 플짤에 대해 한번 알아 볼까요?

◆ 짤방[명사]
짤림 방지의 줄임말
사진게시판, 자료게시판과 같은 게시판에서 글만을 올릴 때, 그 게시물이 잘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관계는 없지만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띠우는 행위 또는 그러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의미한다
◆ 플짤[명사]
플래시 짤방의 줄임말
플레이가 되는 잘림 방지용 플래시
◆ 움짤[명사]
움직이는 잘림 방지용 사진의 줄임말

  플짤의 핵심이 "소리"라는 사실 아시겠나요? 어떻게 보면 동영상과 무슨 차이냐 하시겠지만 플짤과 동영상은 비슷한듯 하지만 엄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 동영상

움직이는 화면

소리 X

소리 O

특정 장면만 편집해 보여줌(,분노의 춤)

편집은 가능, 대체로 길이 김

무한 반복(재생정지가 없다!)

정지가능


*입으로 방귀뀌는 비욘세
[출처]엽혹진

그렇다면 사진같은 컨텐츠보다 플짤이나 움짤에 열광하는 이유무엇일까요? 
1. 생생하고 스토리가 느껴지는 정보가 있다
2. 소장의 편리함(가벼운 용량)
3. 움짤의 시대는 갔다 ( 트랜드를 따라가기 위해)
4. 짧은 시간에 핵심부분만 Catch 가능 
5. 가끔 배경음악으로 쓴다? -_ -

 <인간의 뇌>
자극적이거나 뭔가 의미가 있는 것을 가장 오래 기억하려는 성질 
지속적인 자극에 점점 무뎌지고 더 강한 자극을 추구하려는 하는 성질


 어떻게 보면 넘쳐나는 정보 속에서 흔한 사진은 우리의 뇌를 자극하기에 다소 밋밋한듯 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열면 볼수 있는 그런 사진은 의미가 사라진거죠. 조금 더 자극적이고  스토리가 있는 컨텐츠를 원하는 10대에게 플짤이란 매력적인 아이템이죠. 

*플짤 투척으로 후끈 달아오른 게시판 [출처:쩔카]

*영상 게시판도 플짤이 정복하고 있다! [출처:엽혹진]


왜 플짤에 주목해야 하냐?
1. 플짤의 주 생산층은 10대이다
    - 플짤이 많이 만들어 지고 있는 주제는 10대가 현재 주목하는 것이다 
2. 무심코 지나치던 영상마저 가치 있는 자료로 바꿔주는 정보 재생산성
    - 전체는 재미없다! 부분만 잘라서 재밌는 컨텐츠로 변신!
3. 사진같이 정적인 컨텐츠와 다르게 특별한 시각으로 바라보고 만들어지기에 흥미, 재미 Plus!
4. 동영상의 무거운 용량의 고민을 덜어준다 
    - 원하는 장면이 나오는 영상이 있지만 영상을 통째로 들고 있는건 하드웨어를 고문하는  것
      (좋아하는 인물의 영상을 소유하는 것은 당연한 욕구!)

10대의 플짤 문화
  10대에게 있어 플짤은 무엇일까요? 10대에게 있어 플짤은 어떻게 보면 자신의 관심사에 대한 표현이라고 할 수도 있을듯 하네요. 좋아하는 인물에 대한 애정표현의 일완일 수도 있고 특정 분야에 대한 관심일 수도 있죠. 때론 플짤을 사람들에게 보여주며 난 이렇게 봤는데 넌 어떻니? 라며 공감을 형성하기도 하죠. 자신의 정보를 더욱 기술적인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하는 매개체라고 할수 있죠.

 그럼 각 분야별로 어떤 플짤들이 만들어 지고 있을까요?   
연예 1. 관심이 있는 연예인에 대한 플짤
          - 이슈가 된 영상에 대한 플짤을 만든다
             예) 연예인이 이슈가 될만한 말을 한 장면 잘라 사운드와 보여줌
                   주목을 받을 만한 댄스 장면을 잘라 보여줌
         2. 드라마나 영화 등 특정 장면을 절묘하게 편집
      
   - 새로운 내용의 즐거움 거리 생산   
* 마음이 정화 된다는 이 플짤은? http://pinkyk.tistory.com/5      
 *  브아걸 시건방댄스 플짤 http://pinkyk.tistory.com/3 

스포츠 :
 스포츠의 명장면을 잘라 만든 플짤
            예) 김연아의 환상의 점프 장면
                  이치로의 굴욕 플짤(도루 못하고 슬라이딩 2번)

★유머,엽기 : 엽기, 유머의 동영상과 다르다!
            
동영상의 경우 재미를 소재로 찍힌 것만이 엽기, 유머가 되는 반면 플짤의 엄청난 기술력
                으로 드라마, 영화, 공연 등 많은 유머, 엽기 소재가 아닌 영상이 그 성격을 탈 바꿈한다
* 보일랑 말랑 http://pinkyk.tistory.com/6
 * 브아걸 올레 싱크로 100% http://pinkyk.tistory.com/4
 *  호그와트 마법을 보여주마 http://pinkyk.tistory.com/2

공포 :
공포를 주제로 만든 플짤
           소리가 있기에 그 효과가 100%
           거기에 들어가자 마자 Play되는 매력(?)에 후덜덜한 플짤
* 플짤도 낚시질... http://pinkyk.tistory.com/7

끝으로...
  플짤에 인기는 과연 어디까지 일지... 결론은 짧은 시간에 원하는 영상을 사운드와 함께 볼수 있다는게 플짤의 제일 큰 매력이죠. 하지만 치명적인 단점은 플레이 없이 강제적으로 무한 플레이되는 영상과  사운드인데요. 원치않아도 봐야하는 불편함이 있죠. 또 움짤의 경우 GIF파일이라 쉽게 업로드 되는 반면 플짤의 경우 파일 업로드를 통해 업하거나 웹상에 올린 후 링크를 거는 방법밖에 없다는 점이 불편하네요.  
  20대의 입장에서 바라본 10대는 저도 역시 그랬겠지만 정적인 컨텐츠 보다 동적인 컨텐츠에 열광하는 것 같아요. 자신의 노력이 Plus된 그런 컨텐츠에 열광하죠. 자신이 만든, 자신만의 것 이라는 소유욕에 만족스러워하죠. 플짤도 어떻게 보면 10대의 창의력과 소유욕이 절묘하게 합쳐진 컨텐츠가 아닐가 싶네요. 10대를 끌어당기기 위한 힘! 10대의 독특한 소유욕을 잡는게 관건이 아닐까요?

무한 재생과 컨트롤 할수 없는 소리에 의해 죄다 제 블로그에 링크걸었네요ㅎㅎ ESC도 안먹히고 그냥 무조건 보는 수밖에 없는 마력의 플짤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신고
posted by 꽁이v
2009.07.27 04:17 트렌드


  버거와 잉어들이 우글우글 모인 카페가 있는거 아시나요?

  연예, 엽기, 유머, 패션과 같은 한가지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어지는 카페가 아닌 회원들간의 실시간 커뮤니티성이 강한 카페가 있습니다. 회원의 대다수가 10대이고, 자기들이 '잉여인간', '찐지버거'라고 자칭하며 하찮은 존재들의 모임이라는 이들이 모인 카페에서 도대체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걸까요?

1. 쩌ㅋ는ㅋ까ㅋ페ㅋ 소개
2. 잉어? 찐찌버거? 도대체 뭐니?
3. 왜 주목해야 하나?
4. 카페로 부터 알아낸 그들의 문화
   1) 인증문화
   2) 놀이문화
   3) 언어문화

 


회원수  8,044 (하루에 거의 100명씩 회원수 증가중)
개설일  2009.7.2(한달정도..)
애   칭  쩔카
특   징  10대,20대들로 이루어진 카페(10대가 다수)
           실시간성이 강함(사담게시판이 초단위로 업데이트)
           다른 인기카페 들과 다르게 연예인, 유머, 엽기 등과 같은 주제를 가지고 운영되어지고 있지 않음
           - 커뮤니케이션이 활발히 이루어 지고 있음
           유행어의 사용 활발

  쭉빵에서 파생된 카페 중 하나입니다. 여성회원이 대다수인 쭉빵에서 파생되었지만 여성성이 강한 또다른 쭉방이 아닌 남성회원도 많은 듯합니다. 그래서 엽혹진에서도 많이 넘어오는 듯하구요. 분위기는 자신들을 '잉여'나 '찐찌버거'라 지칭하며 굉장히 자유롭게 활동하고 있는데요. 쭉빵의 느낌보다 완전 새로운 카페를 만들고자 하는듯 합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잠깐 '잉여'와 '찐찌버거'가 무엇인지 짚고 넘어갈게요.


잉여? 잉녀? 잉어?
잉여[剩餘](인간) 명사
쓰고 난 후 남은 것. ‘나머지’로 순화. ≒여잉(餘剩).
디시인사이드에서 쓰이다가 퍼진 단어 '사회에서 버려진 쓸모없는 인간'이라고 해석한다

찐찌버거
찐따 찌질이 버러지 거지 를 일컫는 말.
예)야 이 찐찌버거야 그렇게하면 어떡해 ㅡㅡ

  잉여(그들은 잉녀or 잉어라 지칭)와 찐찌버거 대충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두 단어 '잉녀''찐찌버거'를 주제로 자신들이 서로 쓸모없는 인간임을 증명하는 카페라고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어떻게 저런 걸 가지고 카페가 돌아가냐라고 말할수도 있지만 서로의 일상을 드러내어 잉녀 혹은 찐찌버거임을 인증하는 글들을 올리며 자연스럽게 발전하고 있는거 같아요.


왜? 이 카페를 주목해야 하나?

첫째, 방학인 지금 잉녀, 찐찌버거들의 대방출 기간
둘째, 10대들 회원수 상당함
        - 게시물 분석 결과 다수 중고등학생(인증샷, 인증동영상)
셋째, 쓸모없는 인간임을 칭하며 인증하는 굉장히 자유로운 분위기
넷째, 그들의 활동력
        - 사담게시판의 위력(굉장히 일상적)
        - 2PM 게시글에 답글이 안달린다는 말에...9999개 댓글이 달린 사건
다섯째, 새로운 용어의 등장 빈번 ex. 찐찌버거(쩔카인이 만듬)
여섯째, 남성회원도 존재!
          - 여성회원이 대다수인 쭉빵의 느낌과 다르게 남성회원도 다수 있는 쭉빵과 다른 느낌의 카페
            (엽혹진에서 넘어온사람도 대다수)


★ 카페로 부터 get한 10대의 문화!!


▶ 인증문화

  무엇인가를 남에게 보여주고자 하는 욕구, 즉 인정받고자 하는 욕구는 인간의 기본욕구인데요. 뭔가를 보여주고 자신이 주목을 받으므로써 그 사회에 속해있다는 안정감을 느끼는건 어쩜 당연한 것이지요.

  그렇다면 10대는 어떻게 인정받을까요? 그들은 인터넷을 통해 사진, 영상으로 자신을 인증하며 인정을 받고 있는데요. 이런 인증문화에서 제일 주목해야할 것은 얼짱인데요. 예전부터 이미 활성화된 얼짱은 10대들에겐 동경의 대상이죠. 스타도 비슷한 부류이지만 얼짱의 접근이 더 쉽고 얼짱이 될 가능성도 있죠.
 
아래의 사진처럼 싸이월드의 얼짱 콘테스트의 경우 10대의 자기자랑? 인증? 보여주기위함을 잘 겨냥한듯 해요.


  또 다른 인증문화... 얼짱이지 못한 잉녀들의 문화? 사실 아래보시면 굉장히 쓸데없어 보이는 인증들이죠. 어떻게 보면 사람들에게 겨우 이런거나 인정받냐 싶겠지만 예상외로 10대들에게 이런 사소한 인증이 인기가 많은 것 같더군요. 이쁜 얼굴로 보이기 위해 각도잡으며 가식적인 모습이 아닌 일상을 인증하며 사회에 소속되고자 하는 욕구를 보여주는거죠.


주요 인증 내용 - 자기 어릴때 모습인증, 얼굴 인증(부위별인증..), 먹은거 인증, 놀러다녀온거 인증, 자기가 정말 할일이 없다는 것 인증, 컴퓨터 용량인증, 게임캐릭인정, 형제 얼굴 인증, 폴더 속 인증.. 등등

관심을 받고 싶고, 인정받고 싶은 욕구는 어디에서 나오는것인가?
태생적인 본능인가? 생존본능이 진화된것인가? 학습된 것인가?
술이 술을 먹게 만들듯 인정받아 본 사람은 점점 인정받는 것에 목말라 하는 것같다.
인정 받고 싶은 욕구는 자신을 자신으로 살아가지 못하고,
다른사람이 자신을 보고 무엇이라 평가할까를 염려하고, 눈치를 본다.
다른 사람이 자신과 자신의 활동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는가에 신경을 쓴다.
다른사람이 칭찬하면 좋아 어쩔 줄 모르고, 무관심하거나 비판을 하면 속상해서 어쩔줄 모른다.
자신의 주인은 자신이 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자신의 주인이 되게 한다.
자존감이 낮은 사람 즉 열등감이 높은 사람일수록 인정받고 욕구의 덫에 빠지기가 쉬운 것같다.

<마슬로우가 주창한 인간의 욕구>
①생리적(본능 충족과 의식주 해결) 욕구
②안전(안정을 위한) 욕구
③함께(사회계층에 참여) 하려는 욕구
④존경(인정과 존중)받고 싶은 욕구
⑤자기실현(자아 완성)의 욕구

[1번 출처]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lcc8&logNo=50011384101&widgetTypeCall=true

<네일아트 인증 샷>


발로 글씨 쓰는것 인증 샷!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6852079  비둘기 멱살녀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6850093  친구 손 인증( 새끼 손가락 접기)



▶ 놀이문화

 
자퀴[명사]
자음퀴즈의 줄임말로, 자음을 제시한 후 그에맞는 답을 찾는 게임이다.
예)자퀴신 장우영이 오셨다



2ch 놀이[명사]

일본의 DC갤에서 유행한 놀이이다. 일명 댓글놀이라고 할수 있다.

<2ch 놀이 어떻게 하는거야? >
2ch
      투 채널. 일본의 디씨쯤 되는 곳입니다. 자살 모임이라던가 하는 문제성 스레가 세워진 적도 있고 해서 사회논란이 되는 곳이기도 하지만 재미있는 스레도 많아요. 단 개념이라던가 그런 걸 기대하시면 정신건강에 좋지 않습니다.(가끔 훈훈한 스레도 세워지지만)
스레     우리 말로 하면 게시글 쯤 됩니다. 단, 2ch은 덧글의 형식으로 글이 진행되고(1 2 3 식..) 일정시간동안 글이 올라오지 않으면 자동 삭제 됩니다.(이 스레를 유지하는 걸 스레 보수라고 합니다)
www   우리 말로 하면 ㅋㅋㅋ이나 ㅎㅎㅎ 따위의 웃음에 해당되는 인터넷 용어. 일본어로 웃다가 笑い(와라이), 이걸 로마자로 쓰면 warai, 이걸 또 줄여서 w 라고 쓰는 겁니다.
>>?     가끔 2ch 글을 보다 보면 >>1 따위의 형식이 보이는데 이건 해당 숫자로 글을 올린 이를 가리키는 말입니다. 그러니까 >>10라고 하면, 앞뒤 문맥에 따라 '10에게' 나 '10 보시오' 따위로 해석할 수 있는 거지요. 주로 >>1라고 하면 올린 이를 말해요.

- 2ch놀이 게시물 예
http://cafe.daum.net/basd1004.2/XUHo/1278?docid=1Ff76|XUHo|1278|20090721174916&q=2ch%20%B3%EE%C0%CC&srchid=CCB1Ff76|XUHo|1278|20090721174916


▶ 언어 문화
10대들은 자신들만의 언어, 즉 남들과 차별화된 언어를 쓰고자 하는데요. 또한 휴대폰 문자의 활성화는 줄임말, 자음만 쓰는 언어를 사용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원래 있던 유행어 마저도 자신만의 언어로 바꿔서 쓰고자하는거 보면 남들과 뭔가 다름을 보여주고자 하는 욕구가 큰듯합니다.

<쩔카에서 사용되는 유행어>
에자몰이[명사]
마녀사냥과는 다른 훈훈한 분위기로 애교스럽게 몰아가는것을 에자몰이라고 칭함
잉냐[명사]
잉여언냐의 줄임말로 잉여이지만 언니인 사람에게 쓰인다.
잉나잇[인사]
잘자라는 의미의 굿나잇에 잉여를 합성시킨 합성어.
잉여들에게 잘자라고 인사할때 주로 쓰임.
에자[관용어]
카페지기인 내주제에운영자를 일컫는말.
예)에자 사랑해
훈잉[명사]
훈훈한 잉여의 줄임말로
주로 얼굴이 이쁘거나, 성격이 고운 잉여에게 쓰인다.
남잉여,남잉[명사]
남자인 잉여를 이르는말로
쩔카의 여자잉여들이 죽고못사는존재.
잉모,잉촌[명사]
이모, 삼촌뻘 되는 잉여들을 부르는 호칭

  10대 확실히 상당히 트랜디하고 뭔가 새로운 것에대한 흡수력이 엄청나다는 결론이네요. 특히 2ch놀이의 경우 이해하는데 정말 ... 잉여테스트나 자퀴놀이, 인증하는 문화를 잘 이용하면 새로운 것이 나오지 않을까 하는 저의 아주 짧은 소견입니다. ^^

카페링크 http://cafe.daum.net/WooWang
신고
posted by 꽁이v
2009.07.18 23:08 트렌드

제 동생,
김해 중앙여중 1학년.
슈퍼주니어를 좋아하고(요즘은 쫌 시들하답니다)
책은 죽어도 안읽고
용돈이 적기 땜에 연예인 관련/패션 관련 아이템에 대한 구매능력은 제로.
4시 반쯤 하교해서 1주일에 2번은 수학학원, 2번은 수영을 다니는 평범한 학생입니다.
엄마랑 저한테 좀 들들 볶이고 있긴 한데 그래도 아직은 대체로 널널한 편?

대충의 키워드는
얼짱, 연예인, 게임 인거 같네요 ㅎㅎ

+ 아, 그리고 제 동생은 예전부터 그렇게 쿠쿠크루. 를 좋아하던데 역시 똘끼만발. 이 먹히는거겠죠?
http://tvpot.daum.net/theme/ThemeView.do?themeid=1871
우리도 예전에 만들어둔 테마가 있던데, 이분들의 주거지는 싸이입니다.

http://club.cyworld.com/club/main/club_main.asp?club_id=52377266






박지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니 친구들은

박지은 님의 말 :

인터넷 켜면 머해?

박지은 님의 말 :

싸이월드/ 네이트온을

박지은 님의 말 :

젤 많이하겠지?

박예은 님의 말 :

그렇지;;;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뭔가

박예은 님의 말 :

또 불안한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그냥 궁금해서

박예은 님의 말 :

다음

박예은 님의 말 :

톡틴

박예은 님의 말 :

왜 없어졋어!!

박지은 님의 말 :

그럼 시작화면은 주로 네이버?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인애들

박예은 님의 말 :

4분의 1

박지은 님의 말 :

톡틴 없어졌지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인

박예은 님의 말 :

애들

박예은 님의 말 :

4분의 3

박지은 님의 말 :

네이버에선 머해?

박예은 님의 말 :

애들?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검색하지

박지은 님의 말 :

어떤거?

박예은 님의 말 :

그냥

박예은 님의 말 :

자기가

박예은 님의 말 :

궁금한거

박예은 님의 말 :

어떤애들은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이

박예은 님의 말 :

떠잇어도

박예은 님의 말 :

주소창에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쳐서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에다

박예은 님의 말 :

검색하는 애들도

박예은 님의 말 :

몇몇잇드라;;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지은 님의 말 :

그니까 어떤걸 궁금해하냐고~

박예은 님의 말 :

톡틴 왜 없어서졋어?

박지은 님의 말 :

어떤걸 검색하냐고

박예은 님의 말 :

모르지

박지은 님의 말 :

인기가 없어서 없앴지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정말

박예은 님의 말 :

좋앗는데 ㅠ_

박예은 님의 말 :

하긴

박예은 님의 말 :

톡틴이

박예은 님의 말 :

쥬니어네이버

박예은 님의 말 :

따라갈려면

박예은 님의 말 :

멀엇다는 생각이 들드라ㅣ;

박지은 님의 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지은 님의 말 :

쥬니어 네이버는 머가 좋은데?

박예은 님의 말 :

게임들이

박예은 님의 말 :

뭔가

박예은 님의 말 :

조아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예은 님의 말 :

정리가

박예은 님의 말 :

잘되잇다고 해야되나?

박예은 님의 말 :

좀 정돈된 느낌이어서

박예은 님의 말 :

내가

박예은 님의 말 :

하고 싶은게임을

박예은 님의 말 :

한곳에서

박예은 님의 말 :

할수 잇는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만화책같은것도

박예은 님의 말 :

거의다 무료고

박예은 님의 말 :

그래서

박예은 님의 말 :

쫌 좋지.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애들은

박지은 님의 말 :

네이버나 다음에서

박지은 님의 말 :

어떤거 검색해서 봐?

박예은 님의 말 :

노래나

박예은 님의 말 :

노래가사나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게임방법

박지은 님의 말 :

어떤 노래 어떤 게임

박예은 님의 말 :

게임다운!!

박예은 님의 말 :

노래는

박지은 님의 말 :

아 자꾸 ㅄ 같이 대답할래?

박지은 님의 말 :

쫌 구체적으로 말해라

박지은 님의 말 :

언니 짱난다

박예은 님의 말 :

나도

박예은 님의 말 :

몰라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을

박예은 님의 말 :

안하니까

박지은 님의 말 :

그럼 너는 머하는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에

박예은 님의 말 :

검색하는데?

박지은 님의 말 :

싸이에서 '' 검색하냐고

박지은 님의 말 :

말 못알아듣네.........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얼짱들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예은 님의 말 :

얼짱사진

박지은 님의 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많이 퍼가@!!!ㅋㅋ

박지은 님의 말 :

비참하다 i_i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래

박지은 님의 말 :

니는 얼짱이 아니잖아

박예은 님의 말 :

애들

박예은 님의 말 :

내가

박예은 님의 말 :

얼짱이

박예은 님의 말 :

아니니까

박예은 님의 말 :

퍼가는거야!!

박지은 님의 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지은 님의 말 :

퍼가서 머하냐

박지은 님의 말 :

니 친구도 아닌데

박예은 님의 말 :

문답

박예은 님의 말 :

대리만족이랄까나..?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애들도

박예은 님의 말 :

얼짱검색

박예은 님의 말 :

많이

박예은 님의 말 :

하든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요즘

박예은 님의 말 :

얼짱시대가

박예은 님의 말 :

떠가지고

박지은 님의 말 :

아아

박지은 님의 말 :

그러면

박지은 님의 말 :

인터넷에

박지은 님의 말 :

'얼짱' 이라고 치나?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만약에

박지은 님의 말 :

아니면 유명한 얼짱 애 이름?

박예은 님의 말 :

호준연이면

박예은 님의 말 :

얼짱호준영

박예은 님의 말 :

얼짱호준연

박예은 님의 말 :

이런식으로

박지은 님의 말 :

그렇게 해서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미니홈피 찾아가겠지-_-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렇지

박지은 님의 말 :

니는 일촌신청을 하겠지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비참하다..................

박예은 님의 말 :

일촌신청안해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얼짱이랑

박예은 님의 말 :

일촌안해

박예은 님의 말 :

왜냐

박예은 님의 말 :

내가

박예은 님의 말 :

초라해지니까 -_-

박지은 님의 말 :

알긴아네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얼짱은

박예은 님의 말 :

거의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에서

박지은 님의 말 :

또 얼짱말고 게임공략법?

박예은 님의 말 :

찾을걸?

박지은 님의 말 :

게임 어떤거 하는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게임을

박예은 님의 말 :

안해서

박예은 님의 말 :

잘모르지만

박예은 님의 말 :

크아

박예은 님의 말 :

테런

박지은 님의 말 :

테런이 머야

박예은 님의 말 :

테일즈런너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테트리스

박지은 님의 말 :

야 니 자달 아나?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거

박예은 님의 말 :

완전

박예은 님의 말 :

재밋드라!!!ㅌ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거

박지은 님의 말 :

!!! 나 자달이랑 찍은 거 봤지!!!!

박지은 님의 말 :

사진 밨지!!!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캬캬캬캬캬캬컄갸ㅑㅋ걐걐걐갸

박예은 님의 말 :

완전 부럽 ㅇ_

박예은 님의 말 :

그거

박예은 님의 말 :

진짜

박지은 님의 말 :

그거 다음에서 만든거라고

박예은 님의 말 :

장이던데;;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많이 소문내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우리학교에서

박예은 님의 말 :

자달 아는애

박예은 님의 말 :

나밖에없을껄?

박지은 님의 말 :

--;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니네는 어리니까..

박예은 님의 말 :

우리한테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게임, 얼짱, 또 뭐 검색해봐?

박예은 님의 말 :

자취생이 없으시''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노래가사

박예은 님의 말 :

요즘

박예은 님의 말 :

한참

박예은 님의 말 :

뜨는

박예은 님의 말 :

가사

박예은 님의 말 :

잇잖아

박예은 님의 말 :

한참

박예은 님의 말 :

뜨는노래

박예은 님의 말 :

가사

박지은 님의 말 :

요새 저작권 땜에 노래 많이 못들을거 아녀?

박지은 님의 말 :

어디서 들어?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아주 잘듣는데? ㅋㅋ

박지은 님의 말 :

어디서?

박예은 님의 말 :

불법다운로드--

박예은 님의 말 :

아빠보고

박예은 님의 말 :

하자니까

박지은 님의 말 :

-_- 어디서 다운로드하는데?

박예은 님의 말 :

노래듣지말래

박예은 님의 말 :

그냥

박예은 님의 말 :

인터넷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월드에

박예은 님의 말 :

검색하면

박예은 님의 말 :

사람들이

박예은 님의 말 :

미니홈피

박예은 님의 말 :

게시판에

박예은 님의 말 :

올려놓거든

박지은 님의 말 :

아아

박지은 님의 말 :

그럼 딱 인터넷 켜서

박지은 님의 말 :

네이버, 싸이, 네이트온

박지은 님의 말 :

말고 또 뭐해

박지은 님의 말 :

아 게임.

박지은 님의 말 :

말고

박예은 님의 말 :

소설

박지은 님의 말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예은 님의 말 :

완전

박예은 님의 말 :

재밋거든!!

박지은 님의 말 :

창피해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지은 님의 말 :

(나도 그랬지만)

박예은 님의 말 :

언니나쁜남자가

박지은 님의 말 :

어디서 보는데 소설?

박예은 님의 말 :

끌리는 이유

박예은 님의 말 :

그거는

박예은 님의 말 :

다운 봐서

박예은 님의 말 :

읽어

박예은 님의 말 :

다운받아서

박지은 님의 말 :

어디서 다운받는데

박예은 님의 말 :

인터넷에

박예은 님의 말 :

인터넷소설

박예은 님의 말 :

이라고

박예은 님의 말 :

치면

박예은 님의 말 :

인기

박예은 님의 말 :

있는거

박예은 님의 말 :

쫙나오거든

박예은 님의 말 :

그러면

박예은 님의 말 :

사람들이

박예은 님의 말 :

블로그에

박예은 님의 말 :

올려놔

박예은 님의 말 :

그래서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걸

박예은 님의 말 :

열심히

박예은 님의 말 :

다운받아서

박예은 님의 말 :

보지.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애들이

박예은 님의 말 :

그것도

박예은 님의 말 :

불법다운로드라고

박예은 님의 말 :

하드라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지은 님의 말 :

카페 같은거 가입했어?

박지은 님의 말 :

싸이 클럽이나

박예은 님의 말 :

?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어떤거?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에는

박예은 님의 말 :

슈주팬까페

박예은 님의 말 :

천휘룡이랑

박지은 님의 말 :

어 자주 가나?

박예은 님의 말 :

또 하나

박지은 님의 말 :

천휘룡이 머야;

박예은 님의 말 :

아니

박예은 님의 말 :

까페이름

박예은 님의 말 :

요즘

박예은 님의 말 :

슈주가

박예은 님의 말 :

시들해져서

박지은 님의 말 :

아 슈주 팬카페군

박예은 님의 말 :

말이지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에선

박예은 님의 말 :

쿠쿠크루!!

박예은 님의 말 :

완전좋아

박지은 님의 말 :

걔네 이상하더만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양아치들

박예은 님의 말 :

좋은데?

박예은 님의 말 :

애들

박예은 님의 말 :

다 좋아하던데

박지은 님의 말 :

알았다.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은

박예은 님의 말 :

스킨 안바껴?

박지은 님의 말 :

어떤스킨?

박예은 님의 말 :

메인스킨

박예은 님의 말 :

다음딱

박지은 님의 말 :

ㅋㅋ 왜

박예은 님의 말 :

들어가면

박예은 님의 말 :

나오는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산뜻하지가

박지은 님의 말 :

http://www.daum.net/

안전하게 링크 열기

박지은 님의 말 :

이거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야 나 지금 회의 갔다 올거니까

박지은 님의 말 :

올대까지

박지은 님의 말 :

또 인터넷에서 뭐하는지 쭉 적어놔

박지은 님의 말 :

아랐찌

박지은 님의 말 :

자세하게

박예은 님의 말 :

여기에다가?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알겟어

박예은 님의 말 :

친구들에게

박예은 님의 말 :

물어보지 ㅋ

박예은 님의 말 :

야구

박예은 님의 말 :

거의 다 네이버

박예은 님의 말 :

슈퍼주니어

박예은 님의 말 :

헤어스타일 종류

박지은 님의 말 :

뭐야 갔다왔는데

박지은 님의 말 :

하나도 안 자세해

박예은 님의 말 :

애들이

박예은 님의 말 :

얼마업성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잇잖아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야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예은 님의 말 :

야구

박예은 님의 말 :

검색도

박예은 님의 말 :

하는데

박예은 님의 말 :

야구경기

박예은 님의 말 :

일정이나

박예은 님의 말 :

지난경기

박예은 님의 말 :

결과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검색한데

박예은 님의 말 :

또 헤어스타일

박지은 님의 말 :

야구 많이 봐--?

박예은 님의 말 :

종류중에선

박예은 님의 말 :

파마

박예은 님의 말 :

종류

박예은 님의 말 :

주로

박예은 님의 말 :

많이보고

박예은 님의 말 :

연예인

박예은 님의 말 :

검색많이하고

박예은 님의 말 :

연예인은

박예은 님의 말 :

자기가

박예은 님의 말 :

주로

박예은 님의 말 :

좋아하는

박예은 님의 말 :

연예인들인데

박예은 님의 말 :

요즘엔

박예은 님의 말 :

포미닛이나

박지은 님의 말 :

소녀시대. 검색해서 최근에 머 떴나 보고?

박예은 님의 말 :

투애니원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예은 님의 말 :

자기들이

박예은 님의 말 :

내입장에서

박예은 님의 말 :

얘기를

박예은 님의 말 :

하는건데

박예은 님의 말 :

나는

박예은 님의 말 :

그닥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은

박예은 님의 말 :

안해.

박예은 님의 말 :

내친구들도

박예은 님의 말 :

거의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은

박예은 님의 말 :

안한다더라구

박예은 님의 말 :

켜면

박지은 님의 말 :

그럼 머해--;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안하고

박예은 님의 말 :

그냥

박예은 님의 말 :

홈딱들어가면

박예은 님의 말 :

헤드라인에

박예은 님의 말 :

사진까지

박예은 님의 말 :

잇는

박예은 님의 말 :

그런 글들

박예은 님의 말 :

잇잖아

박예은 님의 말 :

거기서

박예은 님의 말 :

관심잇는거

박예은 님의 말 :

자기가

박예은 님의 말 :

클릭해서

박지은 님의 말 :

http://www.naver.com/

박예은 님의 말 :

내용보고

박지은 님의 말 :

오늘 여기서 뭐봤어?

박예은 님의 말 :

?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나오늘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

박예은 님의 말 :

안들어갓는데?

박지은 님의 말 :

여기엔 연예인도 많이 없고 그런데~?

박지은 님의 말 :

평소같으면 어떤 거 봐?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에서?

박지은 님의 말 :

네이버 아니라 싸이 홈이나

박지은 님의 말 :

뭐 여튼 딱 들어갔을 때

박지은 님의 말 :

나와있는거 본다며~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어떤거 클릭하냐고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에서

박예은 님의 말 :

얼짱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보고

박예은 님의 말 :

투멤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스타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지은 님의 말 :

-_-;

박예은 님의 말 :

보고

박예은 님의 말 :

ㅋㅋ

박예은 님의 말 :

밑에보면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훈훈한

박예은 님의 말 :

연예인들

박예은 님의 말 :

이러면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광장에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올라와잇는데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거

박예은 님의 말 :

보고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애들

박지은 님의 말 :

텔레비존은 안가?

박예은 님의 말 :

다 그런 거 볼껄?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에?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것도 잇엇어..?!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텔존~~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꽃남떳을때

박예은 님의 말 :

잠깐

박예은 님의 말 :

갓다가

박예은 님의 말 :

요즘엔

박예은 님의 말 :

안가

박지은 님의 말 :

애들 그럼 연예인 관련해서 보고싶으면

박지은 님의 말 :

어디가?

박지은 님의 말 :

거의 싸이광장?

박예은 님의 말 :

나는

박예은 님의 말 :

그렇지.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애들은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

박예은 님의 말 :

가는거 같던데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지은 님의 말 :

동영상은 어디서 봐?

박예은 님의 말 :

뮤비검색

박예은 님의 말 :

지금

박예은 님의 말 :

말해주려고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에서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아 네이버에서 동영상 본다고?

박지은 님의 말 :

검색해서?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나는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에서

박지은 님의 말 :

http://video.cyworld.com/

박지은 님의 말 :

\

박지은 님의 말 :

여기 가본적 있어?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여기

박예은 님의 말 :

쫌 자주가

박예은 님의 말 :

왜냐면

박예은 님의 말 :

여기는

박예은 님의 말 :

로그인

박예은 님의 말 :

싸이에는

박예은 님의 말 :

로그인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밑에

박예은 님의 말 :

바로

박예은 님의 말 :

동영상

박예은 님의 말 :

창이 잇거든.

박예은 님의 말 :

그러니까

박예은 님의 말 :

당연히

박예은 님의 말 :

한번

박예은 님의 말 :

곁눈질이라도

박예은 님의 말 :

보고 지나가지.

박예은 님의 말 :

그러면서

박예은 님의 말 :

어 저거 재밋겟다

박예은 님의 말 :

이러면서

박예은 님의 말 :

보게 되고

박예은 님의 말 :

그리고

박예은 님의 말 :

또 하나보면

박예은 님의 말 :

거기에

박예은 님의 말 :

관련된

박예은 님의 말 :

연관동영상

박예은 님의 말 :

이런식으로

박예은 님의 말 :

나오고

박예은 님의 말 :

나오거든

박예은 님의 말 :

.

박예은 님의 말 :

그럼녀

박예은 님의 말 :

그러면

박예은 님의 말 :

어 저것도

박예은 님의 말 :

봐야지

박예은 님의 말 :

어 이것도

박예은 님의 말 :

재밋겟네

박예은 님의 말 :

이럼녀서

박예은 님의 말 :

쭈욱

박예은 님의 말 :

보게 되는거지.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다음도

박예은 님의 말 :

그렇잖아.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지은 님의 말 :

더 물어볼거 많은데

박지은 님의 말 :

이제 가야겠다

박예은 님의 말 :

어디가?

박지은 님의 말 :

종인이 만나러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하나만

박예은 님의 말 :

물어볼게.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은

박예은 님의 말 :

어디가?

박지은 님의 말 :

종인이 만나러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박예은 님의 말 :

하나만

박예은 님의 말 :

물어볼게.

박예은 님의 말 :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은

박예은 님의 말 :

실시간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어가

박예은 님의 말 :

밑에잇어?

박예은 님의 말 :

젤이목끄는게

박예은 님의 말 :

실시간

박예은 님의 말 :

검색어 일텐데;;

박지은 님의 말 :

아 싸이는

박지은 님의 말 :

오른쪽 위에 있어서 좋다고?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도

박예은 님의 말 :

그런데?

박예은 님의 말 :

네이버랑

박예은 님의 말 :

싸이는

박예은 님의 말 :

옆에잇어서

박지은 님의 말 :

네이버 돌아가는거?

박지은 님의 말 :

순위 바뀌면서

박예은 님의 말 :

그런건

박예은 님의 말 :

별로

박예은 님의 말 :

관심없고;;

박예은 님의 말 :

옆에잇어서

박예은 님의 말 :

관심이

박예은 님의 말 :

한번 보게 된다는 거지.

박예은 님의 말 :

근데

박예은 님의 말 :

다음은

박예은 님의 말 :

별로

박예은 님의 말 :

그렇지가 않ㅇ;;

박예은 님의 말 :

않어;;

박지은 님의 말 :

ㅇㅇ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치코가 이미있어
2009.07.10 11:00 트렌드

 좀 거창하게 표현하자면,
 지극히 개인적인 사람들의 느슨한 연대 라는 말을 좀 좋아합니다.

 실제로 대면하고 만났더라면 그닥 이루어내기 힘든 관계인 듯 싶은데, 
 저는 블로거는 아니지만 (얼굴 보지 않아서 더 예의차릴 수 있는)
 언뜻언뜻 보이는 블로거들의 연대가 부러울 때가 있군뇽.

 각설하고,

 2008년부터 릴레이놀이를 재밌게 즐기던 블로거들이, 
 최근에는 수백의 참여자에게 바톤을 넘길 수 있을만큼의 거대한 릴레이를 마쳤다고 합니다.
 주로 연애 처세/ 군대에서 꿀 빠는 사람들 소개. 로 포스팅 하고 계신 [무한] 님 블로그에서
 우연히 요 독서론 릴레이 를 만났는데요.  --> 무한의 독서론 보러가기

 잠깐 릴레이 놀이의 패턴을 소개하자면,
 
 발기자 는 주제, 어느정도의 규칙, 기한, 다음주자 정도를 정하여 포스팅을 하고
 다음 주자는 역시 해당 주제의 내용을 포스팅 - 다음 주자 선정.

 모 요런 식으로 퍼져나가는 건데요.
 '친한' 블로거들끼리 바톤을 넘기고 그 인맥 라인이 계속 진행되다
 뜻밖의 자발척 동참 혹은 예상외의 인물에게 바톤 넘기기. 등을 통해서 
 릴레이의 중심이 전혀 다른 인맥 그룹으로 옮아가기도 하고 그러네요.

  처음 나에게 독서란 [   ] 다  를 발기한 Inuit 님의 블로그에 가보니
 해당 릴레이가 약 보름간 진행되어
 요런 어마어마한 성과 를 내었다고 합니다.

 

 사용자가 스스로 자리를 펴고, 사람을 모으고, 얘기하고, 평가하고, 정리까지 마치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참여하게 할까" 를 언제나 고민해왔던 tv팟 운영자의 입장에선
 그저 먼산을 바라볼 수 밖... i_i


 카페의 파이 서비스에서도 그렇고,
 [일정 주제를 놓고 여러명의 의견 모아 콘텐츠 완성하기]
 패턴이 워낙 잘 되기가 힘든 건가 보아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주 초보적인 수준으로 '오픈 플레이리스트' 같은 것이라도 개설하여
 다시한번 광장 서비스에서의 자발적인 참여를 기대해보고픈 마음도 있어요. 흠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치코가 이미있어
2009.07.08 23:12 트렌드

니코니코 동화라고 아시나요? 일본에서는 매우 유명한 동영상 사이트이고 2007년에 일본 오타쿠 대상ㅋ을 받기도 했었네요.

*니코니코 동화 (위키 백과)
http://enc.daum.net/dic100/contents.do?query1=10XX142395

니코니코 동화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댓글을 목록으로 이어 다는게 아니라 아래처럼 화면에 달 수 있는 실시간 댓글 인터페이스를 들 수 있는데요.


이미 한국에서도 파란의 푸딩TV 에서 도입하여 서비스 하기도 하였지만...
화면에 덕지덕지 댓글이 보이는게 아닌 깨끗한 화면을 감상하기를 원하는 한국 이용자들의 성향이 있었던 것일까요?  이용률 저조로 09년 1월 13일을 마지막으로 종료되었답니다. ㅠ


한국에서는 고배를 마셨긴 하지만 일본에서의 니코니코 동화의 성장은 그들만의 놀이 문화를 만들어 내며 아직도 이어지고 있는듯한 분위기 이구요.

국내는 푸딩TV의 종료이후에도 테레비 라는 사이트에에서는 니코동과 거의 흡사한 me too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답니다.

한국의 동영상 시청 행태에 비추어봤을때에는 성공하기 힘든 인터페이스 일수도 있으나 시간의 흐름에 따른 댓글을 화면에 보여줌으로서 이용자들이 서로 다른 시간대에 동영상을 시청하지만 마치 같이 보고 있는것 같은 시간의 상대적 공유라는 발상은 참 신선하고도 기발했던것 같습니다.

니코니코 동화나 테레비의 경우 동영상 업로드는 지원하지 않고 타 사이트(유투브) 에 올려진 영상 소스를 가지고 이용자끼리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트래픽 부담이 없는 잇점도 있구요.

어쨌든 언어의 장벽으로 니코니코 동화 사이트 이용이 어렵다면 me too 서비스 이지만 국내의 테레비를 한번 경험해 보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 테레비
http://terebe.com/
* 테레비 사용 방법
http://blog.terebe.com/181

일본의 경우 니코동의 화면댓글이 성공을 거두었고 유투브의 경우 영상에 대해 영상으로 답변(웹캠등)하는 방식도 보편화 되어 소통 방식으로 어느정도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한국에서 동영상을 감상하는 유저들의 소통방식은 어떻게 상상해 볼 수 있을까요?
기존의 단편화된 댓글 방식이 아닌 보다 더 재미있고 소통의 가치를 줄 수 있는 방식은 없을까요?
tv팟을 보면서 한번쯤은 생각해 봐 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하얀풀잎
2009.07.08 11:42 트렌드
트위터의 독주! 네이버가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했습니다. me2DAY를 어떻게 활용할지 볼 일이죠?

오늘 네이버 갔다가 250배너에 2NE1,지금 무슨생각해? 광고를 놀러서 들어갔더니..
http://me2day.net/me2/topic/entertainment/2ne1

mnet의 [2NE1 TV]방송과 미투데이가 서로 합작을 하였군요.
미투데이 타겟층을 '좀 더 Young'한 (네이버의)하게 늘려가려는 전략으로 보입니다.

미투친구 → 미친..으로 부르는것도 10대들한테는 친숙할거 같구요. 
게다가 2NE1과 친구를 맺고 모바일 등록하면, 계속해서 SMS를 받을수 있습니다.

이벤트 : 연예인들과 친구맺기 → 휴대폰 등록 /SMS 신청 → 2NE1 소식 받기
그 이후: 연예인 좋아하는 친구들은 미투 점점 더 가입 → 자기네들끼리 미투하기 시작 (모바일도 이미 가입했으니)



트위터가 한국 정서에 잘 맞지 않는 부분으로 이야기 나오는게 '불특정 다수'라는 점이였죠.
그래서 특정스타의 팬끼리..혹은 학교나 소속단체 정도의 울타리는 있으면 더 잘 먹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많은분들도 비슷하게 하시고)
me2가 앞으로 어떻게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이거 모바일 어플 나왔는지 확인해봐야겠네요 ㅎㅎ) 
신고
posted by aliceinw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