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11. 17. 09:16 이슈를 말해죠~/스포츠

1. 스크린 골프란?
2. 스크린 골프 이용방법 및 가격은?
3. 스크린 골프의 인기 비결은?
4. 스크린 골프은 새로운 여가생활인가?
5. 스크린 골프에 관한 카페


1. 스크린 골프란?

 스크린골프는 색다른 아이디어에서 시작됐었습니다. 필드에 한번 나가는데 최소 20만원 이상은 드는데 이런 부담을 줄이고 가까운 곳에서 골프를 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서 생겨난 새로운 문화입니다. 스크린 골프장은 가까운 거리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고 나름 쏠쏠한 재미가 있어 요즘은 수많은 골프 마니아들이 스크린 골프를 찾고 있습니다. 연습장에 다니고 있는 초심자부터 구력 십 년이 넘는 골퍼까지, 직업과 연령이 다양하게 방문하고 있습니다. 반면 한 편에서는 스크린 골프장을 찾는 이들에게 ‘뭘 그런 장난 같은 것을 하냐’며 핀잔을 주는 골퍼들도 있지만 300만 골퍼가 스크린 골프 마니아가 된 데에는 그만한 까닭이 있는 것이 분명합니다. 최근에는 골프장의 환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지형의 변화에 따라 타석의 각도가 변화되는 등 IT기술을 활용해 한 층 현장성이 강화되고 있습니다.




2. 스크린 골프장의 이용방법과 가격은?

 스크린 골프장은 골프에 관심만 있다면 친구들과 연인, 가족들과 쉽게 방문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요즘은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면 많은 스크린 골프장이 생겨 쉽게 방문 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냥 맨몸으로 방문만 하면 그 곳에서 골프채, 신발, 장갑을 빌려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골프장의 이용가격은 가게와 시간대별로 조금씩 다른데 보통 1인당 평일 00:00 ~ 08:00는 23,000원 08:00 ~18:00는 20,000원 18:00 ~ 24:00 는 25,000원, 주말에는 00:00 ~ 12:00 는 20,000원 12:00 ~ 24:00 는 25,000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앞에서도 말했듯이 필드를 나가는 훨씬 저렴하고, 간편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3. 스크린 골프의 인기 비결은?

① 간편함
 단순히 생각해서 골프장은 멀고 스크린 골프장은 가깝습니다. 또한 스크린 골프장을 이용하면 그늘 집처럼 간단한 먹거리와 음료가 구비되어 있어 평일 저녁에도 식사와 모임을 간편하게 가질 수 있는데다 퇴근 후 맨몸으로 가도 클럽까지 무료로 대여해 줍니다. 즉, 아무런 준비와 시간의 낭비없이 스크린 골프장에 가면 바로 경기를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② 필드와는 다른 독특한 문화
 홀인원이나 알바트로스를 하면 적립된 상금을 현금으로 받고, 매월 전국의 골퍼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는 아마추어 골프대회도 있습니다. 필드에서는 점잖게 라운드에만 집중했다면, 스크린 골프방에서는 서로 훈수도 두고 이용 팁도 공유하면서 함께 하는 이들과 라운드의 재미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③ 골프 시뮬레이터의 기술력 향상
 스크린 골프의 재미를 좌우하는 하는데 요즘의 골프 시뮬레이터들은 실제 필드에서의 라운드와 유사한 환경을 충분히 연출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라이에 따라 발판이 움직이는 제품도 있어 샷할 때의 긴장감은 극대화 되어 있습니다. 골프 시뮬레이터 기술의 향상으로 요즘 손님들이 더욱더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관련기사 :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9100802010432743001


4. 스크린 골프는 새로운 여가생활?

 스크린 골프가 저렴함과 간편함을 무기로 20대와 30대의 여가생활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그 동안 직장 및 친목 모임은 술자리를 중심으로 형성되었으나, 건강과 취미생활을 중시하는 풍토에 따라 골프를 즐길 수 있는 모임을 선호해 생긴 결과입니다. 스크린 골프를 이용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4인 기준으로 4시간가량 라운드 할 경우 비용은 10만원 안팎으로 술집이나 패밀리 레스토랑을 이용할 때보다 저렴하고 즐겁다는 의견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요즘은 주말이면 2~3일 전부터 예약이 꽉 찰 정도로 높은 인기를 질주하고 있으며, 스크린 골프장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를 하여 바로 이용가능한지 물어보거나 미리 예약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5. 스크린 골프 관련 카페 및 동영상

스크린 골프와 관련된 카페를 한번 찾아 봤습니다.
=======================================================================================================
http://cafe.daum.net/s-kimo
스키모(스크린 골프 정보를 키우는 모임)
이 곳은 스크린 골프가 잠시의 유행이 아닌 진정한 레저문화를 정착할 수 있도록 정보를 공유하는 스크린 골프의 대표적인 카페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각종 스크린 골프 대회라던지 스크린 골프장 체험기, 탐방기등을 서로 공유하고 정모와 번개를 통해 회원들간의 오프라인 활동도 자주하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또한 스크린 골프장을 창업하려는 사람에게 팁도 알려주고, 스크린 골프장의 위치도 알려 주고 있었습니다.
 또한 이 카페는 하루에 200명 ~ 300명 정도 꾸준히 방문하고 있는 카페로서 카페회원은 4500명정도 되고 있습니다. 
또한 하루에 20개 ~ 40개 정도의 새 글이 올라오는 것으로 보아 회원들의 활발한 활동이 이루어 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 
http://cafe.daum.net/busanscreengolf
부산 스크린 골프 모임

http://cafe.daum.net/golf5296
대구 스크린 골프 모임

이 두곳의 카페는 회원 수는 많지 않으나 회원들의 꾸준한 방문으로 인해 활발히 활동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이 두곳도 위 카페와 마찬가지로 스크린 골프장을 같이 치러 가자던지, 어디가 좋은지 등의 정보가 활발히 공유되고 있었습니다.
=======================================================================================================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