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03 18:19 분류없음



우월한 완소 막내라인에도 두가지 타입이 있다는 거 아세요?
막내의 유형은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리더보다 더 리더다운 행동, 나이를 잊은 독설 등으로 새로운 권력을 일삼는 '막내온탑'형과
온갖 천대와 구박과 갈굼을 담당하는 헐랭자 '막내온바닥'형이 있답니다.


유형

막내온탑

막내온바닥

정의

(나이가)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보다 나이많은 형들에게 대들거나 시크함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이 위라는것을 보여주는 행동의 따위를 별명으로 승화시킨 것.
(
출처-네이버 오픈사전)

멤버들의 온갖 천대와 구박을 당하며 인권 따위는 잃은 지 오래 된 불쌍자. 데뷔 초엔 핍박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괴로워하지만 어느 정도 내공이 쌓이면 한 귀로 듣고 두 귀로 흘리는 능력을 가지게 됨

예문

강인도 피해갈 수 없는 막내온탑

박정민이 넷째기에 그나마 넌 막내온바닥

박정민이 리더였다면 넌 막내온맨틀

대표인물

슈주의 규현, 려욱, 기범

소녀시대의 서현  2PM의 찬성

빅뱅의 승리

SS501김형준



한 규현팬의 주문노래가사에 맞춘 '온탑'中

제목 : 온탑[주문] (규현오빠를 위해 씁니다)

막내는 힘이들게, 고통받고 심부름하고
언제나 그랬듯이 먼저 일을 막 시켜

온탑 가능성, 열어둬 규~
막내는 뭐다? 뭐다! 이미 수식어 레드 오션
난, Gyu on top all right?
알잖아 온탑인걸?
형들 다쳐도 난 괜찮아 oh-

(출처-온새미로 '은초양')

'막내온탑' 유형의 만행

귀여운 짜식....
(출처-http://blog.daum.net/rnjsalfl/15948363)


                  
                 ↓



ㅋㅋㅋ동해야 뭐해?ㅋㅋㅋㅋ
(출처-http://cafe.daum.net/gpdnjs9213)



(출처-텔존/굶님)



재중이 너 임마 까불지뫄~!
(출처-텔존/굶님)



태연아, 팔 좀 갖다대자
(출처-한열사)



너 맘에 안들어! 그래, 너!
(출처-한열사)




언니들 그게 아니에여~!!!!
(출처-화수은화)

'막내온바닥'형의 수난





자기도 거들겠다고 치즈 넣었는데 타박만 받는 형준이ㅠ_ㅠ
시크하게 형준이가 넣은거 덜어내는 박정민과
치즈를 왜 지금너어 아 콱!!! 김규종ㅋㅋㅋㅋ
 
의기소침 김형준 ㅠㅠㅠㅠ
(출처-엽혹진)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형준아, 거울 좀 잘 보이게 해봐~
(출처-텔존/굶님)




넌 좀 닥치고 있어! ㅋㅋ
(출처-vipz/퓨우님)



말하지 말라니깐?
(출처-http://cafe.daum.net/runtobigbang)




우엡 퉵퉵 퉤퉤투테~!!
(출처-
http://cafe.daum.net/runtobigbang)



예전엔 그저 귀엽기만 하던 막내라인들,
이제는 리더보다 더 까칠하고 시크한 모습 또는
헐랭한 이미지로 모성애를 불러일으키는 모습으로
많은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막내온탑 성향이 강한 그룹들의 매력은 바로 그룹 내 리더와 막내 사이의
서열관계라든지 불편한 모습이
보이지 않는 친화력인 것 같아요.

반대로 막내온바닥 성향이 강한 그룹들의 매력은
괴롭힘이나 갈굼을 통해서 막내에 대한 애정을 대신 표현하는 게 눈에 보인다는 것입니다.
그런 걸 보면 왠지 저도 같이 예뻐서 막막 괴롭히고 싶은 마음이 들기도 한답니다. (*_*) 

어쨌거나 저쨌거나 귀여운 막냉이들입니다.


막내라인이여 영원하라~~~~~~~~!!!



추천카페

 심창민을 위한 행운♬ F.L.C.
http://cafe.daum.net/chflc

 ⓢⓣⓐⓡ ★ ╀서주현
http://cafe.daum.net/cutejuhyun

 김형준 DAISUKI
http://cafe.daum.net/hjsuki

 (이태민 팬카페ːSoul Mate)
http://cafe.daum.net/SMLTM

 황찬성 Fan cafe smile
http://cafe.daum.net/Hcs0211

 규현Homecafe:愛규현
http://cafe.daum.net/aekyu

 안소희 공식 팬카페[라크슈미]
http://cafe.daum.net/ahnsohee92

 보라보라별의 보라성 승현왕자
http://cafe.daum.net/salanghandalsh


참고자료 출처

엽기 혹은 진실..(연예인 과거사진)

http://cafe.daum.net/truepicture

bestiz
http://www.bestiz.net/

화수은화  
http://cafe.daum.net/milkye/

슈퍼주니어 팬카페【천휘룡】
http://cafe.daum.net/secondemugame  

SS501 팬카페 : 테세우스 with 
http://cafe.daum.net/theseus1  

HOTTEST 
http://cafe.daum.net/2PM   

한류열풍사랑

http://cafe.daum.net/hanryulove

BIGBANG 
http://cafe.daum.net/YGBIGBANG


* 혹시 출처를 게재하지 않았거나 수정해야 할 정보가 있으면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katie.n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