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8.02 23:46 분류없음


아이돌그룹의 실질적 리더는 따로있다는 소리, 들어보셨나요?

귀여움, 헐랭, 어리버리 이미지로 승부하던 아이돌그룹의 막내들이
이제는 리더보다 더 리더같은 행동, 나이를 잊은 독설 등으로
새로운 권력을 일삼는 자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름하여 '막내온탑'이라고 한답니다.

막내온탑이란?

(나이가)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자신보다 나이많은 형들에게 대들거나 시크함을 보여줌으로써 자신이 위라는것을 보여주는 행동의 따위를 별명으로 승화시킨 것. 슈퍼주니어의 려욱, 기범, 규현을 뜻함.
활용된 예문 : 강인도 피해갈 수 없는 막내온탑

(출처-네이버 오픈사전)



규현팬의 주문노래가사에 맞춘 '온탑'中

제목 : 온탑[주문] (규현오빠를 위해 씁니다)

막내는 힘이들게, 고통받고 심부름하고
언제나 그랬듯이 먼저 일을 막 시켜

온탑 가능성, 열어둬 규~
막내는 뭐다? 뭐다! 이미 수식어 레드 오션
난, Gyu on top all right?
알잖아 온탑인걸?
형들 다쳐도 난 괜찮아 oh-

(출처-온새미로 '은초양')

귀여운 짜식....



위에서 설명하였듯이 '막내온탑'이라는 말은 슈퍼주니어의 규현, 려욱, 기범
이렇게 세 막내들의 권력 남발로 인해 팬들이 지어준 별명에서 기원하는데요. 

다른 아이돌그룹에서도 심심치 않게 막내들의 귀여운(?) 건방진 행동들이 발견되고 있습니다.
슈주의 규현을 무섭게 뒤따르고 있는 차세대 막내온탑은 바로 2PM의 찬성, 소녀시대의 서현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먼저 다른 그룹보다 상대적으로 '헐랭'한 리더 덕분인지 막내온탑질이 수월한 찬성군의 리더 괴롭힘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너 한번 맞아볼래? 오른손~ 왼손~



쿤 : 형을 왜 때료~
찬성 : 때릴 수도 있지 퍽! 퍽!


이번에는 소녀시대의 귀여운 막내 서현의 막내온탑질입니다.



태연아, 팔 좀 갖다대자



너 맘에 안들어! 그래, 너!



당장머리 안치우냐



아놔 그냥 연습하라고~
 
 
예전엔 그저 귀엽기만 하던 막내라인들,
이제는 리더보다 더 까칠하고 시크한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데요.

막내온탑 성향이 강한 그룹들이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아마 리더와 막내간의 딱딱한 서열관계라든지 불편한 관계가 전혀 보이지 않는 이유이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아요.

하지만 꼭 막내온탑 그룹이 아니라고 해서 멤버들끼리 친하지 않다거나 리더가 무섭거나 하는 건 아니랍니다.
그저 막내가 너무너무 귀여워서 애정표현으로 멤버들이 괴롭히는 경우들도 있는데요.

이렇게 괴롭힘 당하는 아이돌그룹의 막내 멤버들을
막내온탑의 반대로 팬들은 막내온맨틀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그럼 대표적인 '막내온맨틀' 형의 막내들은 누가 있을까요?


바로 SS501의 김형준입니다.
그룹 내 인권이 박탈당한지 이미 오래라고 하는데(눙무리ㅠㅠ)
이미 맨틀까지 꺼져버린 그의 힘을 한번 감상해 봅시다.



피곤한데 현중, 정민이 괴롭혀서 짜증난 막내
규종과 영생은 방관....



머리채 잡힌건 그냥 웃고 지나갈
정도라는 형준이..ㅜㅜㅜ(깨워줘서 고마워中)



자기도 거들겠다고 치즈 넣었는데 타박만 받는 형준이ㅠ_ㅠ
시크하게 형준이가 넣은거 덜어내는 박정민과
치즈를 왜 지금너어 아 콱!!! 김규종ㅋㅋㅋㅋ 
의기소침 김형준 ㅠㅠㅠㅠ



아아악~~ 해지뫄! 해지뫄!!

하지마~하지마하는 입모양까지 보니 불쌍하기까지 합니다.ㅠㅠ

특히 김형준을 괴롭히는 멤버가 바로 김현중과 박정민이라고 하는데요. 
각각 꽃남, 뮤지컬로 활동해 잠시 SS501활동을 못하던 그 때가 아마
김형준에게는 가장 평화로웠던 시기인 것 같네요.
그래도 이 그룹은 참 사이가 좋아보이는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막내온맨틀의 대표주자 빅뱅의 승리입니다.
승리는 데뷔 초 '왕따설'이 돌 만큼 팀 내에서 많은 갈굼을 당하는 멤버인데요.
특히 지드래곤이 많이 괴롭히는 듯 보입니다.
하지만 이 또한 애정표현인거 다 아시죠?
이제는 승리의 괴롭힘 - 승리왕따설 단계를 거쳐 뇽토리(지용+승리) 커플의 리얼설 까지 진화했네요.
 


그룹 내 성희롱 피해자 1위 승리



넌 좀 닥치고 있어!





어쨌거나 저쨌거나 귀여운 막냉이들입니다.


추천카페

심창민을 위한 행운♬ F.L.C.
http://cafe.daum.net/chflc
ⓢⓣⓐⓡ ★ ╀서주현╈
http://cafe.daum.net/cutejuhyun
김형준 ★ DAISUKI
http://cafe.daum.net/hjsuki
(이태민 팬카페ːSoul Mate)
http://cafe.daum.net/SMLTM
황찬성 Fan cafe * smile
http://cafe.daum.net/Hcs0211
규현Homecafe:愛규현
http://cafe.daum.net/aekyu
안소희 공식 팬카페[라크슈미]
http://cafe.daum.net/ahnsohee92
보라보라별의 보라성 승현왕자
http://cafe.daum.net/salanghandalsh

posted by katie.no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