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12.08 06:06 이슈를 말해죠~/기타

■ 기대되는 연말 영화, 연극, 뮤지컬, 공연 ~



이제 2009년 12월이 왔다. 연말을 한해를 뜻깊게 마무리 하고자 한다면, 친구들과 모여 술도 좋지만 공연 한 편으로 1년간의 많은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날려버리고 소중한 이들과 함께할 수 있는 1석 2조의 훈훈한 연말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 누구와 함께하든 신나게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는 문화공연을 소개한다.




1. 영화


영화 :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2009)
감독 : 가이 리치
출연배우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주드 로, 레이첼 맥아덤즈
상영정보 : 2009년 12월 24일 개봉
영화장르 : 액션, 모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줄거리 :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탐정이 온다!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명탐정 셜록 홈즈가 영원한 명콤비 왓슨 박사와 함께 피의 복수를 외치며 세상을 파괴하려는 악당 블랙우드의 음모를 파헤쳐가는 액션 어드벤쳐.

* Hot Issue
1. 최초의 과학수사, 120여년 넘도록 끊임 없는 인기.
2. 전세계가 사랑하는 최고의 명탐정 셜록 홈즈의 스크린 부활
3. '셜록 홈즈'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왓슨 박사' 주드 로의 환상의 명콤비 탄생
4. 시대를 초월한 스타일리쉬한 영상미학
5. 할리우드 천재감독 가이 리치

* Caracter

역사상 가장 위대한 탐정 '셜록 홈즈' - 로버트 다우니 주이너
뛰어난 추리력과 번뜩이는 통찰력을 가진 과학수사의 달인! 온몸으로 사건을 파헤치는 야생마 같이 통제 불능의 육식남이지만 못 말리게 매력적인 유쾌한 괴짜 탐정!

홈즈의 영원한 콤비 '왓슨 박사' - 주드 로
한없이 친절한 신사이지만 한밤 중에 바이올린을 켜고 자신의 애견으로 아상한 실험을 일삼는 홈즈와는 늘 티격태격! 하지만 홈즈의 천재성을 가장 믿고 인정하는 최고의 파트너!

홈즈에겐 사건보다 어려운 여인 '아이린' - 레이첼 맥아담스
명탐정 셜록 홈즈가 만난 가장 풀기 어려운 수수께끼, 그의 인생 유일한 여인! 남다른 미모와 재능, 뭇 남자를 능가하는 담력으로 평생 독신을 고집한 홈즈의 마음까지 뒤흔든다!

홈즈, 최강의 적 '블랙 우드' - 마크 스트롱
스스로를 사탄의 후예라 자처하는 사탄 숭배자! 합리적인 이성을 중시하는 홈즈와 대립하던 그는 죽음에서 부활해 피의 복수를 외치며 세계의 평화를 위협한다!


* Story

홈즈와 있으면 언제나 사건, 사고. 하지만 모험 없는 삶은 지루하지 않은가!

19세기 런던, 독특한 방법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명탐정 셜록 홈즈는 친구 왓슨 박사와 함께 여인들이 시체로 발견되는 의문의 사건을 의뢰 받는다. 이는 죽음에서 부활해 홈즈에게 피의 복수를 외치는 악당 블랙 우드의 음모! 사건을 파헤치던 홈즈와 왓슨 콤비는 세상의 운명을 걸고 블랙 우드와 피할수 없는 대결을 펼치게 된다

배우진만 봐도 보고 싶은 영화이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화면은 관객들이 즐기기에 갑갑하게 다가 올 수도 있지만 시대 배경과 영화의 분위기상 너무 잘 맞아 떨어진다. 화려한 영상과 액견 그리고 간간히 위트를 섞으면서 재미를 주지 않을까 생각된다.





2. 연극

연극 : 그대를 사랑합니다.
기간 : 2009년 9월 25일 ~ 오픈런
일시 : 평일 오후 8:00 / 토 오후 3:00, 7:00 / 일 오후 2:00, 5:00 / 월쉼
장소 : 더굿 씨어터 
출연진 : 강태기, 최주봉, 연운경, 우상민, 신철진, 이현순, 민충석, 이희연, 박승태, 신현빈, 남보라
줄거리 : 할아버지 할머니가 전하는 이 시대 진솔하고 성숙한 사랑  이야기!

새벽녘 낡은 오토바이로 동네사람 모두를 깨우는 우유배달을 다니는 괴팍한 김만석 할아버지, 파지를 주우며 하루를 근근히 살아가는 송씨 할머니. 아침마다 마주치던 그들은 어느날 우연히 대화를 나누게 된 뒤 서로를 걱정하고 생각하는 사이가 된다.
매일 아침, 골목길 모둥이에서 불쑥 나타나 송씨에게 우유한통을 건네는 만석과 만석이 써준 편지를 읽기 위해 글을 배우기 시작하는 송씨.
그들은 그렇게 두렵지만 설레는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자주 찾아 뵙겠다"는 말뿐인 인사를 남기고 떠나간 자식들 대신 치매에 걸린 부인 조순이를 가까이서 돌보기 위해 주차관리소에서 일하는 장군봉은 아내가 위암 말기라는걸 뒤늦게 안 뒤 아내와 마지막 여행을 함께 하기로 결심한다.
비슷한 연배와 처지의 김만석 할아버지와 송씨, 그리고 장군봉 부부. 그들은 인생의 끝자락에서 인연을 맺고 우정과 사랑을 나누게 되고, 서로를 의지하며 살아가게 된다. 하지만 너무 늦게 만난 할아버지와 할머니에게는 자신들의 마음을 다 전달할수 있는 시간과 기회조차 제대로 허락되지 않는데...


치매에 걸린 부인이 위암을 선고 받고 혼자 남겨 지는 것이 두려워 아내의 손을 잡고 함께 동반 자살을 선택하는 석봉의 모습. 아내가 겁이 많아서 그 먼길을 혼자 가기 힘들까봐, 혼자 남겨지기 두려울까봐 선택한 죽음을 통해 함께 한다는 것이 얼마나 소중한지 느낄수 있고, 늘 있던 존재가 사라지는 것에 대한 생각들을 다시 한번 해볼수 있다.

욕쟁이 할아버지가 송이뿐 할머니를 만나 위암으로 죽은 아내에게 미안해서 당신이라 부르지 못하고 그래라 부르며 하는 말, 그대 사랑합니다.

'사랑'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을 깨닫게 만드는 세대를 뛰어넘는 감동을 전하는 진솔하고 따뜻한 이야기!
이 시대 가장 성숙한 사랑 이야기에 빠져 보세요.






3. 공연


공연 :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장르 : 라이브콘서트
기간 : 2009년 12월 23일 ~ 2009년 12월 24일 
장소 :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  
시간 : 오후 7시 45분 / 오후 11시 45분 
등급 : 8세이상
컨셉 : “아빠가 좋아? 엄마가 좋아?”만큼 “짜장면 먹을까? 짬뽕 먹을까?”만큼 당신을 힘들게 했던 질문... “김장훈 공연 볼까? 싸이 공연 볼까?” 더 이상 힘들어 하지 마세요.  힘들어 할 당신을 위해 2009년에는 특별히 마련했습니다...


*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대진표

한판: 싸이 ;올나잇스탠드' 액기스
광기어린 에너지 공연의 대명사 싸이의 흥행 브랜드 지난 수년간의 '올나잇스탠드'중 하이라이트만 엄선, 진국으로만 찐하게 우려낼 예정

두판: 김장훈 '원맨쇼' 액기스
가슴벅찬 휴머니즘과 가열찬 공연의 대가 김장훈의 명품브랜드, 지난 수년간의 '원맨쇼' 중 하이라이트만 엄선, 본론으로만 짠하게 감아줄 예정

세판: 김장훈,싸이의 '완타치'
역대 최강의 두공연꾼들이, 역대 최강의 관객들과 함께, 역대 최고의 블록버스터 쇼로, 역대 최대의 무대에서, 역대 최초로 한판 뜰 예정

막판: 이판사판
무대에서 가장 마음 여리고 맺고 끊음 불분명해 앵콜 많이 하기로, 유명한 두 공연꾼들의 '앵콜쇼', 막판의 공연시간은 '관객 전원 맛 갈때까지'로 예정, '앵콜쇼'가 '이제집에가쇼'가 될지 '오늘외박하쇼'가 될지는 1000% 관객의 몫!!


 




4. 뮤지컬




작품명 : 금발이 너무해
일시 : 2009/11/14 ~ 2010/03/14 
장소 : 코엑스 아티움 
출연 : 이하늬, 김지우, 제시카, 김동욱, 김도현..  
관람시간    : 120분  
 
브로드웨이를 핑크로 물들인 사랑스러운 그녀가 온다! 
헤어스프레이, 스프링 어웨이크닝 흥행 행진에 이은 브로드웨이 최신 MEGA HIT 뮤지컬!! 
미국 전역에 핑크 열풍을 몰고 온 Lovely Girl ~ Elle Woods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 상륙한다. 
2007년 4월 29일 뉴욕 브로드웨이 팰리스 씨어터에서 개막한 은 
토니상 7개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며 최고의 신작으로 떠오르며 
2008년까지 600여회가 넘는 공연을 마치고 현재 미국 전 지역 투어 공연을 진행 중이다. 
2009년 11월 아시아 최초로 공연되는 한국 공연에 이어 
2009년 12월 5일에는 영국 웨스트앤드에 입성하여 유럽에서의 또 다른 MEGA HIT를 준비 중이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 대박 흥행! 브로드웨이 대형 뮤지컬로 다시 태어나다. 
영화 <금발이 너무해>는 지난 2001년 개봉하여 전미 흥행 9천만불(1,100억)의 엄청난 흥행 성적을 
거두며 로맨틱 코미디 영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제 11회 MTV 영화상의 ‘최고의 의상’ ‘최고의 명대사’ ‘코미디 영화상’ 등을 수상하고 
미국 틴에이저가 선정한 2001년 여름 최고의 영화인 2001 US Teen choice Awards 를 수상하기도 하였다. 
5년여의 준비기간 끝에 2007년 1월 23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트라이아웃 공연을 선보이며 
뮤지컬로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 <금발이 너무해>는 그 해 4월 29일 뉴욕 팰리스 씨어터에서 
로라 벨 번디 주연으로 브로드웨이 무대에 올라 영화에 이어 뮤지컬마저 MEGA HIT를 기록하고 
현재 미국 전역을 돌며 영화 이상의 흥행몰이를 계속하고 있다. 

한국의 Hot Trend Girl ~ Elle Woods! 이하늬, 김지우, 제시카 캐스팅! 
한국의 대표적인 엄친딸 미스 유니버스 이하늬, 뮤지컬 스타로 거듭난 김지우, 이 시대 최고의 아이콘 소녀시대 제시카까지… 
사랑스러운 핑크~걸 Elle Woods로 태어나는 세 명의 스타의 삼인삼색 매력을 기대해본다. 
그리고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과 영화 국가대표를 통해 젊음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김동욱과 
뮤지컬 실력파 배우 고영빈, 김도현, 오랜만에 뮤지컬 무대에서 만나는 맘마미아의 히로인 전수경! 
가수에서 예능인으로, 예능인에서 이번엔 뮤지컬 배우로… 변신에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까지! 
모든 층에 팬을 확보하고 있는 최고의 배우들이 흥미로운 주인공의 성장 과정을 상큼 발랄하고 중독성 깊은 노래들로 이야기 한다. 
올 연말 온 가족이 함께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가 선사하는 따뜻한 로맨틱 코미디에 빠져보자.

 
* 줄거리

모두가 부러워하는 아름다운 금발의 소유자인 엘 우즈(Elle Woods). 학교에서 남자는 물론 같은 여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만점인 그녀는 여대생 클럽 회장이며 캠퍼스 캘린더 모델이기도 하다. 거기에 하버드 법대에 다니는 잘생긴 남자친구 워너가 있어 남 부러울 게 없는 짜릿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다. 그러나 워너가 특별한 저녁을 함께 하자고 요청한 자리에서 워너는 그녀에게 자신은 지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여자를 원한다며 “지나치게 금발(too blonde)”라는 이유로 이별을 통보한다.
엘은 비탄에 잠기지만, 곧 오기가 생겨 워너가 다니는 하버드 법대에 들어갈 것을 결심하고
그녀다운 노력과 갖은 해프닝 끝에 결국 합격하게 된다. 하지만 그곳에서 워너의 새로운 여자친구 비비안을 만나게 되는데...


*캐릭터
엘 우즈 : 엉뚱 발랄, 미워 할 수 없는 그녀! 자신을 찬 남자친구를 되찾으려 하버드 법대에 입학. 결국 금발머리는                멍청하다는 편견을 깨고, 법적 지식도 갖춘 금발(legally blonde)로 거듭난다!
에밋 : 지적이고 진중하며 촉망받는 하버드 법대생! 다소 촌스러운 고시생 분위기에서 엘의 도움을 받아 패션센스까           지 갖추게 되며 엘과 사랑에 빠진다!
워너 : 엘의 전 애인. 하버드 법대생으로 엘을 지나치게 금발 이라는 이유로 차버린다.
켈러헨 교수 : 고지식하고 완고한 변호사이다. 출세를 미끼로 엘에게 추파를 던진다.
폴렛 : 우체국 직원인 카일에게 사랑을 표현한다.
비비안 : 워너의 새 애인으로, 전형적 부잣집 범생이! 워너를 사이에 두고 엘과 라이벌로서 대립관계를 유지하나, 점             차 엘에 대한 편견을 꺠고 가까워진다.
브룩 : 엘이 인턴쉽 과정에서 담당하게 되는 사건의 피의자. 유명한 다이어트 비디오 강사로 34세가 차이가 나는 남          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브루져 : 엘 우즈의 둘도 없는 친구. 치와와 브루져!







5. 마치며..

연말연시, 정말 준비되어 있는 공연들도 많고 여러가지 행사들도 많다~

친구들과 약속을 잡고 술마시고 노는 것도 좋지만~

하루정도는 문화생활 약속을 잡아 뜻깊게 보내는 것은 어떨까??

p.s : 저도 연극 보러 갑니다~~ ㅋㅋ


신고
posted by 시크민트

티스토리 툴바